본문 바로가기
리뷰/인테리어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4세대] 디자인, 편의성, 성능 모두 잡은 선풍기

by 행복한과일 2021. 6. 21.
반응형

 


스팩

  • 무선 이용 가능
  • 좌우 140도 / 상하 39도 회전
  • 풍속 100단계 조절 가능 / 자연풍 기능
  • 3.1kg의 무게와 95cm의 높이
  • BLDC 모터로 작은 소음
  • Mi Home 앱 이용 가능
  • 마그네틱 충전기

디자인, 편의성, 성능 모두 잡은 선풍기
기존에 쓰던 선풍기가 너무 낡아 새 선풍기를 찾던 중 단연 눈에 띈 제품입니다. 선풍기는 매 여름 꼭 필요한 전자제품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눈에 도드라지는 가전이라 말끔한 디자인의 제품을 원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볼 때 덜어낼 요소를 살피는 편입니다. 특히 시중의 대부분의 선풍기는 덜어낼 디테일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딱히 덜어낼 게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작하기 불편하다거나 어렵지도 않습니다. 성능 역시 부족함이 없습니다. 고가의 선풍기를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뭐 이 정도 성능이면 어느 가정에서든 부족함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인
전체적으로 흰색입니다. 날개 부분만 색이 조금 다릅니다. 투명도가 조금 있는 옅은 백색입니다. 조금 다르지만 도드라져 보이진 않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스탠드가 너무 높지 않나 싶었지만 실제로 보면 아주 보기 좋습니다. 잘 보이지 않지만, 전면부에 작게 전원 표시등이 있습니다. 무선으로 작동할 때 백색 등이 켜집니다. 개인적으로 발뮤다의 그린팬보다 심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소재가 조금 아쉽습니다. 딱히 흠잡을 건 없지만 그렇다고 좋아 보이지도 않습니다.

 

 

 

 


조작
Mi Home 앱이 지원돼 무선 조작이 가능합니다. 풍속 100단계 조절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제가 둔한 것인지 정말 풍속을 100단계로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10 단위로 조작해 사용하거나 버튼으로 1 - 4단을 맞춰 이용합니다. 자기 전에 누워서 선풍기를 조절하러 일어나지 않아 된다는 점은 정말 편리합니다. 무선으로 좌우 회전 조절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잠들기 전에 누워서 핸드폰으로 선풍기 방향을 발 쪽으로 바꿀 때 꽤 짜릿합니다. 물론 조작 스위치 역시 있습니다. 버튼은 모터 부분에 있습니다. 선풍기의 모든 기능을 여기서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선풍기의 버튼이 모터에 위치하니 몸을 숙이지 않고 손쉽게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성능
가장 좋은 부분은 BLDC 모터로 소음이 작고 무선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일반 선풍기보다 확실히 조용합니다. 날이 더워지면 선풍기 없이 못 자는 편인데 잘 때 틀어놓아도 전혀 거슬림이 없습니다. 잘 때 풍속 40으로 틀어놓고 자는 데 아주 조용합니다. 다만 풍속을 높이면 소음이 작진 않습니다. 그래도 일반 선풍기에 비하면 조용합니다. 좌우 회전 각도가 생각보다 큽니다. 하지만 상하 회전 각도는 39도로 조금 아쉽습니다. 높이가 있는 편이라 상하 조절 각도가 조금 더 여유로웠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무게도 가벼워 무선으로 이용할 때 들고 집을 누비기 좋습니다.

 

 

 

 


마그네틱 충전기
이전 세대 제품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이전 제품은 선풍기를 들어 아래 위치한 단자를 확인하고 플러그를 꽂아야 해 불편했다고 합니다. 이 기능 정말 편리합니다. 발로 줄을 밟아주고 선풍기를 들면 바로 분리됩니다. 그리고 충전할 때 선풍기를 아래 보이는 음각 표시된 부분에 맞춰 가져다 대면 톡 하고 붙으며 충전됩니다. 마그네틱 충전기의 아랫부분은 고무 같은 재질로 미끄럼 방지 처리돼있어 쉽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섬세히 챙기는 게 놀랍습니다. 무선 기능과 정말 잘 어울리는 충전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